싱클리 업데이트: 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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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

배규태

2024. 7. 23.

싱클리 유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클리에 추가된 Search 기능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싱클리를 사용하고 계시는 CX 조직의 담당자분이시라면 제품 관련 조직 혹은 리더십으로부터 ‘OO부터 XX 사이에 들어온 A기능에 대한 피드백을 확인해주세요’ 와 같은 문의를 자주 받아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싱클리의 대시보드와 차트 기능을 활용하면 관련된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이런 요청이 반복되다보면 요청을 하는 쪽에서도, 요청을 받는 쪽에서도 업무적으로나 시간적으로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제품 관련 조직 혹은 리더십 입장에서는 VOC 데이터로 얻을 수 있는 실익이 상당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에서의 비효율이 적극적인 VOC 데이터 활용에 걸림돌이 되는 상황을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Search 기능을 개발한 이유


싱클리는 조직의 모든 구성원이 고객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비즈니스의 전 과정에서 VOC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제품의 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라고 믿습니다. 이를 위해서 CX 조직이 아니더라도 쉽고 간편하게 VOC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어보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보다 나은 데이터 접근성을 위한 싱클리 팀의 고민의 결과가 바로 ‘Search’ 기능입니다.

Search 기능은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조직 내의 보다 많은 구성원이 VoC 데이터에 접근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었습니다. 이를 위해서 쉽지만 정확한 검색, 이를 통한 빠른 트렌드 파악, 그리고 편리한 공유까지 염두에 두고 개발되었습니다.


Search 기능 활용하기: 검색하기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Search 기능을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Search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는 검색창은 홈화면, 그리고 화면 왼쪽 상단에 위치해있습니다. 

  • CX 팀에게 질문하듯, 문장 혹은 단어 조합으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하실때 기간, 키워드, 혹은 고객 감정을 조건에 모두 포함해주시면 더 정확한 결과값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예시

    • 문장: 올해 (기간) 환불 (키워드)에 불만족한 (고객 감정) 고객 

    • 단어 조합: 2024년, 환불, 불만

  • 싱클리 AI가 유저의 질문을 분석해 적절한 필터를 걸어 원하는 결과값을 표시합니다. AI가 설정한 필터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자체적으로 필터를 수정하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Search 기능 활용하기: 검색 결과 확인



필터 설정을 마치시면 검색 결과가 표시됩니다. 검색 결과는 크게 4가지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AI Summary: 검색 내용에 대한 AI 요약을 표시합니다. 

  2. Feedback: 검색 결과에 해당하는 피드백과 관련된 정보를 표시합니다. 한눈에 피드백의 트렌드, 전체 피드백 내의 고객 감정의 분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 해당하는 전체 피드백의 리스트도 함께 표시되어 요약만으로는 알 수 없는 개별 피드백을 검토하기도 용이합니다.

  3. Top 10 이슈: 검색 결과와 관련된 Top 10 이슈를 표시합니다.

  4. 고객: 검색 결과에 해당하는 고객을 표시합니다. 검색 결과에 해당하는 키워드를 제일 많이 언급한 고객과 고객 세그먼트에 따른 분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검색 결과가 마음에 드셨나요? 그렇다면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검색 결과를 그대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싱클리팀은 유저 여러분의 피드백을 반영하며 Search 기능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Search 기능을 사용하시면서 맞닥뜨린 불편함이나 개선 사항은 언제라도 저희 싱클리 팀에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이번 글을 통해 싱클리가 궁금해지셨다면 편하게 데모를 신청해주세요. VOC 분석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 경험을 만드실 수 있도록 싱클리 팀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싱클리 유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클리에 추가된 Search 기능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싱클리를 사용하고 계시는 CX 조직의 담당자분이시라면 제품 관련 조직 혹은 리더십으로부터 ‘OO부터 XX 사이에 들어온 A기능에 대한 피드백을 확인해주세요’ 와 같은 문의를 자주 받아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싱클리의 대시보드와 차트 기능을 활용하면 관련된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이런 요청이 반복되다보면 요청을 하는 쪽에서도, 요청을 받는 쪽에서도 업무적으로나 시간적으로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제품 관련 조직 혹은 리더십 입장에서는 VOC 데이터로 얻을 수 있는 실익이 상당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에서의 비효율이 적극적인 VOC 데이터 활용에 걸림돌이 되는 상황을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Search 기능을 개발한 이유


싱클리는 조직의 모든 구성원이 고객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비즈니스의 전 과정에서 VOC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제품의 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라고 믿습니다. 이를 위해서 CX 조직이 아니더라도 쉽고 간편하게 VOC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어보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보다 나은 데이터 접근성을 위한 싱클리 팀의 고민의 결과가 바로 ‘Search’ 기능입니다.

Search 기능은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조직 내의 보다 많은 구성원이 VoC 데이터에 접근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었습니다. 이를 위해서 쉽지만 정확한 검색, 이를 통한 빠른 트렌드 파악, 그리고 편리한 공유까지 염두에 두고 개발되었습니다.


Search 기능 활용하기: 검색하기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Search 기능을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Search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는 검색창은 홈화면, 그리고 화면 왼쪽 상단에 위치해있습니다. 

  • CX 팀에게 질문하듯, 문장 혹은 단어 조합으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하실때 기간, 키워드, 혹은 고객 감정을 조건에 모두 포함해주시면 더 정확한 결과값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예시

    • 문장: 올해 (기간) 환불 (키워드)에 불만족한 (고객 감정) 고객 

    • 단어 조합: 2024년, 환불, 불만

  • 싱클리 AI가 유저의 질문을 분석해 적절한 필터를 걸어 원하는 결과값을 표시합니다. AI가 설정한 필터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자체적으로 필터를 수정하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Search 기능 활용하기: 검색 결과 확인



필터 설정을 마치시면 검색 결과가 표시됩니다. 검색 결과는 크게 4가지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AI Summary: 검색 내용에 대한 AI 요약을 표시합니다. 

  2. Feedback: 검색 결과에 해당하는 피드백과 관련된 정보를 표시합니다. 한눈에 피드백의 트렌드, 전체 피드백 내의 고객 감정의 분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 해당하는 전체 피드백의 리스트도 함께 표시되어 요약만으로는 알 수 없는 개별 피드백을 검토하기도 용이합니다.

  3. Top 10 이슈: 검색 결과와 관련된 Top 10 이슈를 표시합니다.

  4. 고객: 검색 결과에 해당하는 고객을 표시합니다. 검색 결과에 해당하는 키워드를 제일 많이 언급한 고객과 고객 세그먼트에 따른 분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검색 결과가 마음에 드셨나요? 그렇다면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검색 결과를 그대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싱클리팀은 유저 여러분의 피드백을 반영하며 Search 기능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Search 기능을 사용하시면서 맞닥뜨린 불편함이나 개선 사항은 언제라도 저희 싱클리 팀에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이번 글을 통해 싱클리가 궁금해지셨다면 편하게 데모를 신청해주세요. VOC 분석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 경험을 만드실 수 있도록 싱클리 팀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싱클리 유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클리에 추가된 Search 기능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싱클리를 사용하고 계시는 CX 조직의 담당자분이시라면 제품 관련 조직 혹은 리더십으로부터 ‘OO부터 XX 사이에 들어온 A기능에 대한 피드백을 확인해주세요’ 와 같은 문의를 자주 받아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싱클리의 대시보드와 차트 기능을 활용하면 관련된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이런 요청이 반복되다보면 요청을 하는 쪽에서도, 요청을 받는 쪽에서도 업무적으로나 시간적으로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제품 관련 조직 혹은 리더십 입장에서는 VOC 데이터로 얻을 수 있는 실익이 상당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에서의 비효율이 적극적인 VOC 데이터 활용에 걸림돌이 되는 상황을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Search 기능을 개발한 이유


싱클리는 조직의 모든 구성원이 고객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비즈니스의 전 과정에서 VOC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제품의 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라고 믿습니다. 이를 위해서 CX 조직이 아니더라도 쉽고 간편하게 VOC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어보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보다 나은 데이터 접근성을 위한 싱클리 팀의 고민의 결과가 바로 ‘Search’ 기능입니다.

Search 기능은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조직 내의 보다 많은 구성원이 VoC 데이터에 접근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었습니다. 이를 위해서 쉽지만 정확한 검색, 이를 통한 빠른 트렌드 파악, 그리고 편리한 공유까지 염두에 두고 개발되었습니다.


Search 기능 활용하기: 검색하기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Search 기능을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Search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는 검색창은 홈화면, 그리고 화면 왼쪽 상단에 위치해있습니다. 

  • CX 팀에게 질문하듯, 문장 혹은 단어 조합으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하실때 기간, 키워드, 혹은 고객 감정을 조건에 모두 포함해주시면 더 정확한 결과값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예시

    • 문장: 올해 (기간) 환불 (키워드)에 불만족한 (고객 감정) 고객 

    • 단어 조합: 2024년, 환불, 불만

  • 싱클리 AI가 유저의 질문을 분석해 적절한 필터를 걸어 원하는 결과값을 표시합니다. AI가 설정한 필터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자체적으로 필터를 수정하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Search 기능 활용하기: 검색 결과 확인



필터 설정을 마치시면 검색 결과가 표시됩니다. 검색 결과는 크게 4가지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AI Summary: 검색 내용에 대한 AI 요약을 표시합니다. 

  2. Feedback: 검색 결과에 해당하는 피드백과 관련된 정보를 표시합니다. 한눈에 피드백의 트렌드, 전체 피드백 내의 고객 감정의 분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 해당하는 전체 피드백의 리스트도 함께 표시되어 요약만으로는 알 수 없는 개별 피드백을 검토하기도 용이합니다.

  3. Top 10 이슈: 검색 결과와 관련된 Top 10 이슈를 표시합니다.

  4. 고객: 검색 결과에 해당하는 고객을 표시합니다. 검색 결과에 해당하는 키워드를 제일 많이 언급한 고객과 고객 세그먼트에 따른 분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검색 결과가 마음에 드셨나요? 그렇다면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검색 결과를 그대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싱클리팀은 유저 여러분의 피드백을 반영하며 Search 기능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Search 기능을 사용하시면서 맞닥뜨린 불편함이나 개선 사항은 언제라도 저희 싱클리 팀에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이번 글을 통해 싱클리가 궁금해지셨다면 편하게 데모를 신청해주세요. VOC 분석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 경험을 만드실 수 있도록 싱클리 팀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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