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피드백 기반으로 액션 아이템 관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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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피드백 기반으로 액션 아이템 관리하기
Author :
싱클리 팀
2023. 6. 1.
이번 주 싱클리의 Task 페이지에 큰 변화가 생겼는데요, 어떠한 업데이트 사항들이 있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싱클리 Task 페이지에서는 고객 피드백 기반의 액션 아이템들을 생성해 진행 상태 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Task들을 더 관리하기 쉽도록 Task를 묶을 수 있는 그룹핑 기능 및 우선순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필드들이 추가되었습니다.
Task 그룹핑 기능
Task를 Project, Sub-project로 구조화할 수 있어 최대 3단으로 그룹핑해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각 Project, Sub-project, Task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생성,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용 예시 1. 제품 / 기능별 구분
여러 제품 혹은 서비스를 관리하는 경우, 혹은 제품/서비스의 기능별로 관리하는 경우에 이를 단위로 Project 및 Sub-project에 입력해주세요. 각 제품/기능별 담당자들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의 경우 구글 드라이브, 구글 포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를 단위로 Project를 설정하고, 각 서비스의 기능들을 Sub-project에 추가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기능별로 액션 아이템들을 Task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 예시 2. 담당 부서별 구분
액션 아이템을 담당 부서별로 명확하게 구분해서 관리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요, 고객 이슈 유형에 따라 개발적으로 해결해야 되는 경우 혹은 마케팅적으로 해결해야 되는 경우가 구분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버그나 기능 개선 요청 사항들은 제품팀 및 개발팀에서 해결해야 되나, 반복해서 들어오는 단순 문의에 대해서는 마케팅 팀에서 메일로 가이드/FAQ를 배포하거나, 인앱 알림을 통해 해결할 수 있어, 이러한 구분에 따라 구조를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Task 우선순위화 기능
각 Task에는 고객 피드백(Feedback)을 연결시킬 수 있고, 해당 피드백을 남긴 고객(Account)에 따라 Task의 우선순위를 매겨볼 수 있습니다. 피드백을 남긴 고객의 수, 해당 고객의 MRR 합계, 그리고 해당 피드백의 부정적 정도에 따라서 더 시급한 이슈를 파악하여 우선순위화 해보세요.
Feedback : Task에 연결된 Feedback의 개수를 나타냅니다.
Account : Task에 연결된 Feedback에 식별된 Account 개수입니다.
Negative : Task에 연결된 Feedback의 Negative Sentiment 비중입니다.
MRR : Task에 연결된 Feedback에 식별된 Account의 MRR 총계입니다.
고객 피드백을 백로그로 쌓아두기만 하고, 어떤 기준으로 우선순위화해야 될 지 고민이라면, 고객 영향도를 파악해 우선순위화해보세요.
이번 주 싱클리의 Task 페이지에 큰 변화가 생겼는데요, 어떠한 업데이트 사항들이 있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싱클리 Task 페이지에서는 고객 피드백 기반의 액션 아이템들을 생성해 진행 상태 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Task들을 더 관리하기 쉽도록 Task를 묶을 수 있는 그룹핑 기능 및 우선순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필드들이 추가되었습니다.
Task 그룹핑 기능
Task를 Project, Sub-project로 구조화할 수 있어 최대 3단으로 그룹핑해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각 Project, Sub-project, Task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생성,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용 예시 1. 제품 / 기능별 구분
여러 제품 혹은 서비스를 관리하는 경우, 혹은 제품/서비스의 기능별로 관리하는 경우에 이를 단위로 Project 및 Sub-project에 입력해주세요. 각 제품/기능별 담당자들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의 경우 구글 드라이브, 구글 포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를 단위로 Project를 설정하고, 각 서비스의 기능들을 Sub-project에 추가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기능별로 액션 아이템들을 Task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 예시 2. 담당 부서별 구분
액션 아이템을 담당 부서별로 명확하게 구분해서 관리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요, 고객 이슈 유형에 따라 개발적으로 해결해야 되는 경우 혹은 마케팅적으로 해결해야 되는 경우가 구분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버그나 기능 개선 요청 사항들은 제품팀 및 개발팀에서 해결해야 되나, 반복해서 들어오는 단순 문의에 대해서는 마케팅 팀에서 메일로 가이드/FAQ를 배포하거나, 인앱 알림을 통해 해결할 수 있어, 이러한 구분에 따라 구조를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Task 우선순위화 기능
각 Task에는 고객 피드백(Feedback)을 연결시킬 수 있고, 해당 피드백을 남긴 고객(Account)에 따라 Task의 우선순위를 매겨볼 수 있습니다. 피드백을 남긴 고객의 수, 해당 고객의 MRR 합계, 그리고 해당 피드백의 부정적 정도에 따라서 더 시급한 이슈를 파악하여 우선순위화 해보세요.
Feedback : Task에 연결된 Feedback의 개수를 나타냅니다.
Account : Task에 연결된 Feedback에 식별된 Account 개수입니다.
Negative : Task에 연결된 Feedback의 Negative Sentiment 비중입니다.
MRR : Task에 연결된 Feedback에 식별된 Account의 MRR 총계입니다.
고객 피드백을 백로그로 쌓아두기만 하고, 어떤 기준으로 우선순위화해야 될 지 고민이라면, 고객 영향도를 파악해 우선순위화해보세요.
이번 주 싱클리의 Task 페이지에 큰 변화가 생겼는데요, 어떠한 업데이트 사항들이 있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싱클리 Task 페이지에서는 고객 피드백 기반의 액션 아이템들을 생성해 진행 상태 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Task들을 더 관리하기 쉽도록 Task를 묶을 수 있는 그룹핑 기능 및 우선순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필드들이 추가되었습니다.
Task 그룹핑 기능
Task를 Project, Sub-project로 구조화할 수 있어 최대 3단으로 그룹핑해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각 Project, Sub-project, Task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생성,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용 예시 1. 제품 / 기능별 구분
여러 제품 혹은 서비스를 관리하는 경우, 혹은 제품/서비스의 기능별로 관리하는 경우에 이를 단위로 Project 및 Sub-project에 입력해주세요. 각 제품/기능별 담당자들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의 경우 구글 드라이브, 구글 포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를 단위로 Project를 설정하고, 각 서비스의 기능들을 Sub-project에 추가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기능별로 액션 아이템들을 Task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 예시 2. 담당 부서별 구분
액션 아이템을 담당 부서별로 명확하게 구분해서 관리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요, 고객 이슈 유형에 따라 개발적으로 해결해야 되는 경우 혹은 마케팅적으로 해결해야 되는 경우가 구분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버그나 기능 개선 요청 사항들은 제품팀 및 개발팀에서 해결해야 되나, 반복해서 들어오는 단순 문의에 대해서는 마케팅 팀에서 메일로 가이드/FAQ를 배포하거나, 인앱 알림을 통해 해결할 수 있어, 이러한 구분에 따라 구조를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Task 우선순위화 기능
각 Task에는 고객 피드백(Feedback)을 연결시킬 수 있고, 해당 피드백을 남긴 고객(Account)에 따라 Task의 우선순위를 매겨볼 수 있습니다. 피드백을 남긴 고객의 수, 해당 고객의 MRR 합계, 그리고 해당 피드백의 부정적 정도에 따라서 더 시급한 이슈를 파악하여 우선순위화 해보세요.
Feedback : Task에 연결된 Feedback의 개수를 나타냅니다.
Account : Task에 연결된 Feedback에 식별된 Account 개수입니다.
Negative : Task에 연결된 Feedback의 Negative Sentiment 비중입니다.
MRR : Task에 연결된 Feedback에 식별된 Account의 MRR 총계입니다.
고객 피드백을 백로그로 쌓아두기만 하고, 어떤 기준으로 우선순위화해야 될 지 고민이라면, 고객 영향도를 파악해 우선순위화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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